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스타일

볼트(Bolt, 2008) / 진짜 초능력은 내면에서 나오는 거야!

by 우당탕탕이 2022. 6. 25.
반응형

볼트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 감독은 크리스 윌리엄스, 바이런 하워드로 2008년 12월 31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초능력을 가진 강아지인 줄 알고 평생을 살았지만, 실제는 할리우드에서 만드는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었고 볼트에겐 초능력은 없었습니다. 주인 페니를 구하겠다는 생각으로 모험을 하게 되면서 사람을 믿지 않는 고양이와 항상 즐거운 라이노를 만나게 되고, 이 세 친구들이 진정한 우정을 느끼며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믿음이 쌓이면 진정한 초능력은 내면 깊은 곳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동물들을 역동적이고 의인화하여 이야기를 꾸려나가는 것이 흥미로웠고, 모험 중간에 만나는 비둘기들이나 동물들의 표현들이 코믹 요소를 보여줘서 웃음이 배가 되어 좋았습니다. 

 

 

강아지 볼트와 소녀 페니의 만남, 그리고 영화 같은 나날들 

주인공 강아지 볼트는 동물 보호소에서 주인공 소녀 페니의 선택을 받아 둘도 없는 친구이자 파트너가 되어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연구원이던 페니의 아빠는 페니에게 전화하여 칼리코 박사에게 납치되어 당분간 집에 가기 어렵다고 합니다. 아빠는 언젠가 자신이 위험에 처할 것을 알고 있었고 볼트에게 아빠가 개발한 약물을 주입하여 볼트를 초능력 슈퍼 강아지로 만들었었습니다. 페니와 볼트는 아빠를 구하기 위해 집을 나섰고 악당들의 다양한 괴롭힘이 있었지만 페니와 볼트는 다양한 능력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임무를 완료하며 악당을 물리칩니다. 그리고 둘은 행복한 날들을 보냅니다.

 

사실 모든 것이 거짓인 TV쇼 이야기

모든 게 완벽한 듯 하루하루가 지나갔지만 이 모든 것은 각본에 의해 만들어진 TV쇼의 한 장면이었습니다. 볼트와 페니는 영화 속 주인공인 것입니다. 볼트에겐 촬영지가 진짜 삶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촬영 스테프들은 볼트에게 촬영임을 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트루먼 쇼에서 섬이 거대한 세트장이고 주위 사람은 모두 연기자로 트루먼을 속인 것처럼 이 TV쇼에서도 볼트만 이 현실이 진짜라고 믿고 살고 있습니다. 볼트는 악당으로부터 페니를 구하기 위해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항상 주위를 경계하는데 이 모습을 페니는 속상해합니다. 홀로 컨테이너에 있어야 하는 볼트가 가여워 페니는 볼트를 집에 데려가고 싶어 하지만 매니저는 볼트는 촬영지가 진짜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볼트를 촬영장 밖으로 데리고 나가면 안 된다고 합니다. 

 

진짜인 줄 알았던 세상이 알고 보니 가짜였다

다음날 촬영이 시작되었고 페니와 볼트는 아빠를 구하기 위해 작전을 펼칩니다. 그러다가 페니가 칼리코 박사에게 잡히게 되고 그 장면을 본 볼트는 페니를 구해야 한다는 생각에 컨테이너를 탈출합니다. 페니를 구하기 위해 무작정 촬영장 곳곳을 달리다가 어떤 상자에 빠지게 되었고, 그 상자는 운송 업체에 기사에 의해 몇 시간 뒤 촬영장인 할리우드와 멀리 떨어진 곳으로 배송이 되어버렸습니다. 낯선 곳에서 깨어난 볼트는 당황해서 여기저기 달려보았고 동물 친구들에게도 물어보았지만 페니도 칼리코 박사를 아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진짜 세상에 혼자 나오게 된 볼트는 앞이 막막했습니다. 그곳은 볼트의 초능력도 통하지 않았고 슈퍼 짖기도 아무런 효력이 없었습니다.

한편 페니는 볼트가 사라졌다는 걱정에 크게 슬퍼하고 있었습니다. 매니저는 볼트를 새로 찾았다며 볼트와 비슷하게 생긴 강아지를 페니에 게 데려다줬지만 페니는 단숨에 볼트가 아님을 알았습니다. 페니는 할 수 없이 촬영은 진행했지만 볼트가 그리웠습니다. 

 

볼트와 친구가 된 두 동물 친구들

방황하던 볼트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길 고양이 미튼스, 캠핑장에서 만난 공 안에서 살고 있는 햄스터 라이노입니다. 미튼스와 볼트의 첫 만남은 좋지 않아 자주 싸웠지만, 라이노는 평소에 볼트의 TV쇼를 보았던 볼트의 광팬입니다. 미튼스와 볼트는 서로 의견이 많이 달라서 다툼이 많았지만 서로에게 처한 위기를 구해주면서 둘의 앙금은 풀리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볼트는 본인이 슈퍼 강아지가 아님을 알게 되고 평범하게 사는 강아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이렇게 두 친구와 볼트는 함께 페니가 있는 곳 할리우드 촬영장으로 길을 떠나게 됩니다. 

 

페니와 볼트의 재회, 그리고 진정한 우정을 느끼다.

드디어 할리우드 촬영장에 도착한 볼트는 페니를 찾아 나섭니다. 하지만 페니가 볼트를 닮은 강아지를 안고 행복해하는 촬영 모습을 보고 볼트는 오해하게 됩니다. 볼트는 페니가 자신을 잊었다는 생각에 슬퍼서 돌아서지만 고양이 미튼스가 오해를 풀어줍니다. 그 사이 촬영장에서는 사고가 나서 불이 나게 되었는데 모두가 대피를 하는데 페니는 대피하지 못하고 촬영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페니를 구하기 위해 세 동물 친구들은 힘을 합쳐 달려갔고 페니는 볼트에 의해 무사히 구출되었습니다.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 볼트와 페니는 페니의 집에서 행복하게 잘 살면서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