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취미 리뷰

[레고호환블럭] SY1361 아이언북(Iron book) 조립, 리뷰

by 우당탕탕이 2022. 8. 12.
반응형

마블 팬까지는 아니어도 아이언맨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아이언맨은 우리의 영웅이잖아요! (뭐래..) 

비록 호환블럭이지만 아이언맨 팬이라면 온갖 아이언맨이 모아져 있어서 한 권 소장해도 좋을 법한 아이언북을 조립해보았습니다. 그래도 이 제품은 레고를 카피한 것이 아니라 중국의 SY라는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제품입니다. 

 

 

 

 

 

박스와 구성품 사진은 찍지 못하였는데 큰 상자에 본품이 들어있고 큰 상자를 담을 수 있는 아이언맨 로고가 그려진 쇼핑백이 함께 구성되어있습니다. 패키지가 중국 레고스럽지 않게 예쁘게 잘 나왔어요. 

내용물은 두 개의 박스에 나누어져 들어있고 조립 설명서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두꺼운 편이었지만 단순 반복이 많아서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는 않아요. 

 

 

아이언북 (Iron Book) 

제품명 : SY 1361

브릭수 : 2610 pcs

사이즈 : 21.5 cm x 28.5cm x 5 (가로 x 세로 x 높이)

가격 : 구입한 지 좀 되어서 기억이 자세히 안나지만 7만원 대 주었던 걸로 기억. 

특이사항 : LED 램프 추가 구입 가능. LED 램프 연결해서 아이언맨 눈과 내부에 불을 켜줄 수 있음. 

 

설명대로 LED 램프를 연결해서 불을 켤 수 있지만 저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아이언 맨의 피규어가 52개 구성으로 되어있고 책 껍데기부터 만들기 시작하면 돼요. 겉에를 만들면 함께 들어있는 아이언 북 스티커를 뒤와 옆면에 붙여줍니다. 

 

 

 

겉에 껍질을 다 만들면 안쪽에 아이언맨이 서 있을 받침대를 만들게 됩니다. 단순 반복이라 오와 열을 잘 맞춰서 조립하면 되어요. 

 

 

 

안에 받침대를 만들면 어마 무시한 미니 피규어들이 나오는데 조금씩 모양이 다 달라서 두 눈 크게 뜨고 짝을 맞춰주어야 합니다. 그림을 잘 보고 머리, 몸통, 다리, 액세서리 끼워주면 52명의 아이언맨이 탄생합니다. 아이언맨 가면도 위로 올라가고 디테일이 깨알 같아요. 

 

 

완성_ 내부 

다양한 아이언맨 피규어의 향연입니다. 하나하나가 디테일이 다 달라서 계속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요. 

아이언맨 팬이라면 전시나 인테리어 목적으로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중국 생산 호환 레고치고는 패키지도 그렇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놀랐어요. 같은 영웅 시리즈로 다른 버전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러 권 조립해서 나열해놓으면 그것 또한 멋있을 것 같아요. 

 

 

 

 

728x90

댓글